본문 바로가기
운세/타로

타로입문 메이저카드 2번 여사제 (The High Priestess)

by 아빠개미 2021. 5. 6.
728x90
반응형

메이저 아르카나의 2번, 고위 여사제 카드입니다.

 

고위 여사제 카드는 의미하는 개념 자체가 매우 추상적이나 명확히 해설하기 어려운 카드입니다. 그렇다 보니 고위 여사제의 비밀스럽고 알 수 없는 이미지에 의존해 해석하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예를 들면, 지혜롭고 현명하나 속을 알 수 없는 여성, 침묵, 내성적, 속마음을 드러내지 않는 등의 뜻입니다.

 

고위 여사제는 사원의 입구에, 보아스(Boaz)와 야킨(Jachin)을 상징하는 머리글자인 B와 J가 새겨진 두 기둥 사이에 앉아 있다. 왜 이런 이름들이 주어졌고 그것들이 무엇을 의미하는지는 여전히 논쟁거리이다. 여기서 가장 중요한 점음 기둥 하나는 흰색이며 하나는 검은색이고 양과 음을 상징한다는 것이다. 고위 여사제는 두 기둥 사이의 공간에 머물며 메이저 아르카나 순서에서 2번이라는 번호를 부여받았다. 수비학적으로 숫자 2번은 대립과 조화를 뜻하며 이중성을 나타내기도 한다. 그녀의 마법은 발밑에 걸려 있는 커다란 초승달로 상징된다. 그러나 여자 마법사로서 그녀의 힘은 건설적이거나 파괴적으로도 사용될 수 있으며, 고위 여사제가 좋은 영향을 미칠지 나쁜 영향을 미칠지는 카드 배열에서 그녀가 처한 위치와 주변 카드들의 성질을 보고 판단한다.

 

여사제 카드

1) 키워드

신비로운, 여성스러운, 비밀스러운, 이중적인, 지혜로운, 속을 알수없는, 숨겨진 비밀, 예민한 사람

2) 회화적 설명

B,J : 남성과 여성, 음과 양, 양면성 석류 : 높은 학식, 숨겨진 여성성 초승달 : 섬세한, 직관력, Tora : 해답, 비밀스러운, 숨겨진 진실

여사제 카드 숨겨진 의미

사랑 사업 승진 취업 매매 이동 합격 관재 건강

3) 실전상담

연애 : 연애운에서 이 카드가 나오면 상대방 속내를 알 수 없고 도도한 사람을 의미한다. 나이가 많은 싱글녀를 의미하는 경우도 있고 친해지기 힘들어 연인으로 삼기는 어려운 사람이다. 가끔 숨겨놓은 연인으로 등장하기도 한다.

금전 : 수익이 잘 나지 않거나 크지 않다.

시험 : Tora라는 문서를 들고 있은 것은 기본적으로 매매, 계약, 시험 운은 좋다고 해석한다.

이 카드는 경제적, 재물 이런 것 하고는 상관이 없고 공부를 많이 한 전문직 여성에게도 가끔 나오는 카드이다. 이 카드의 의미를 성격으로 해석하자면, 적극적으로 무언가를 하려 의지하고 의도하지 않는 성격일 것이다. 긍정적으로 본다면 조용하고 지혜로운 사람일 수 있지만, 수동적인 의미만 부각된다면 그저 남이 자신의 마음을 알아주기를 바라는 답답한 사람이 될 수 있습니다.

 

4) 실전사례

어느 삼 심대 중반의 여성이 남자와 관련된 질문을 하였고 고위 여사제 카드가 가까운 미래에 나타났다. 그래서 이 남자가 이미 다른 여자가 있을 수 있다고 말했다. 그녀도 그렇다고 인정했다. 남자는 결혼을 이런저런 이유로 미루며 여거 이유를 댓 지만 그것들은 모두 거짓이었고 숨겨둔 다른 여자가 있었던 것이다. 

반응형

댓글